클루넷, HD 동영상 팔방미인 '초코플레이어' 출시
상태바
클루넷, HD 동영상 팔방미인 '초코플레이어'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18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초고속 인터넷망을 타고 다양한 고화질 콘텐츠들이 사용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동영상, 음악, 사진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범용 플레이어가 봇물을 이루면서 포털 및 콘텐츠업체들도 앞 다퉈 다양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내놓고 있다. 그러나 정작 설치하고 나면 PC성능에 따라 코덱, 자막싱크등의 문제가 발생해 좀처럼 동영상을 즐기기 쉽지 않다. 최근 한번 설치로 HD고화질의 동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가 네티즌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CDN및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인 클루넷(KOSDAQ 067130, 공동대표 강찬룡, 김대중 www.clunet.co.kr)은 한번 설치로 고화질 동영상을 완벽히 재생시키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Chocoplayer)를 출시 한다고 17일 밝혔다.

‘초코플레이어’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다양한 기능과 부가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고화질 동영상 재생 시 영상과 사운드, 자막 싱크 문제와 영상이 깨지거나 하는 코덱문제등 셋팅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번에 해결했다. 또한 다운로드 받으면서 동영상 감상은 기본, 다운로드 받고 있는 영상들의 전구간을 탐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그 외에 동영상 감상시 기존에 출시된 동영상 플레이어들 보다 CPU 시소스 점유율이 낮아 다중작업은 물론 저사양PC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사용이 가능 하도록 사용성과 직관성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로 조작이나 셋팅이 간편하다. 멀티코덱지원으로 별도 외부 코덱 추가 없이 국내외 대부분의 영상들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증가하고 있는 HD급 영상인 MKV, TP, TS등 고화질에 최적화 되어 있다. DivX, HDTV, H.264/AVC 고해상도 지원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풀HD’영상인 1080p 해상도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클루넷 클라우드사업본부 황승익 이사는 “초코플레이어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들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저사양PC나 코덱 및 싱크문제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아온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코플레이어는 이달말까지 베타서비스에 들어가 오늘 4월부터 정식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초코플레이어는 각 포털의 다운로드 서비스는 물론 공식 초코플레이어 홈페이지(블로그) ‘www.chocoplayer.com’에서 현재 배포 중이며 트위터(@chocoplayer)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식버전 공개 이후에는 멀티클라우드 기술인 클라우드스트리밍과 클라우드스토리지가 결합해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의 저장할 수 있는 초코드라이브(넷드라이브), 다운로드 받으면서 실시간 전구간 탐색기능, 블루레이등 다양한 멀티클라우드기술을 접목 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