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TV용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세계 최초 TV용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03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TV용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삼성 앱스(Samsung Apps)’ 콘텐츠 강화에 본격 나선다. 이를 통해 삼성TV가 소비자에게 제공해왔던 ‘인터넷 TV’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상금 1억 의 ‘Samsung Apps Contest 2010 for 인터넷 TV’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TV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출품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07년부터 소비자에게 제공해왔던 ’인터넷 TV'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행사로, 참가를 원하는 모든 개발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는 여러 차례 있었으나, 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콘테스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4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출품된 애플리케이션 중 최우수 개발자에게는 최고 5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다른 수상작들도 상금과 함께 ‘삼성 앱스’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는 ‘인터넷 TV’ 서비스 관련 삼성전자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한편, 향후 ‘인터넷 TV’ 서비스 국가 확산 시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도 확대 판매되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삼성전자 ‘인터넷 TV’로 소비자는 뉴스·날씨·증권·UCC·영화 등 유익한 인터넷 정보를 TV 대화면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세계 최초 멀티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TV에 이어 향후 카메라, 캠코더, AV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삼성 앱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TV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삼성 앱스’가 적용되어 ‘인터넷 TV’ 서비스가 더욱 확대되는 올해 삼성TV 모델은 LED TV 6500 시리즈 이상, LCD TV 650 시리즈 이상, PDP 7000 시리즈 이상 제품이다.

‘삼성 앱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우선 3월부터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무료로 실시되고, 7월에는 한국과 미국에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가 추가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많은 개발자의 참여로 개발자들에게는 수익창출의 장을 열어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활성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콘테스트 진행에 앞서 3월 9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개발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http://tv.samsungapps.com/contest 또는 http://pavv.co.kr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