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과 협력 모터스포츠 지속가능성 향상
상태바
지멘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과 협력 모터스포츠 지속가능성 향상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이 2026년 포뮬러1 레이싱 시즌을 위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ICE/전기 구동 파워 유닛(Power Unit, PU)을 개발하기 위해 Siemens Xcelerator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Red Bull Ford Powertrains)은 2026 시즌에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Oracle Red Bull Racing) 및 스쿠데리아 알파 타우리(Scuderia Alpha Tauri) F1 팀을 위한 파워 유닛을 제작할 예정이다. F1 시리즈에 파워 유닛을 공급하는 제조사는 레드불을 포함해 단 6개다.

레드불은 지난 2021년 계획을 발표한 이래로 F1의 새로운 사양을 충족하는 동시에 2026년도 사양의 지속 가능한 고속 파워 유닛을 개발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운 바 있다.  이들은 여느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기존 데이터가 부족한 파워트레인 개발 분야 부품 설계 전반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레드불 파워트레인의 기술 이사인 벤 호지킨스(Ben Hodgkinson)는 “Siemens Xcelerator는 설계와 제조 과정의 디지털 백본으로, 새로 구성된 대규모 팀 전체에서 수백 가지의 신속한 설계 혁신을 동시에 엔지니어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갹 설계자들이 동료의 작업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지식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