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360도 화상회의 카메라 24인치 태블릿 모니터 출시
상태바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360도 화상회의 카메라 24인치 태블릿 모니터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3.30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 AI 기반 협업 솔루션 전문 기업 ‘FT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솔루션이 탑재된 360도 화각의 4K 화상회의 카메라 ‘큐브’와 24인치 태블릿 모니터 ‘허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BI의 ‘큐브’와 ‘허브’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근무 형태로 각광받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원격 협업 솔루션이다.

최근 비대면 및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가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며 내부 조직과 업무 방식에서도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출시 제품은 간편한 조작법과 편리한 기능으로 원격 협업을 지원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큐브’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AI 분석 기반 4K 360도 화상회의용 카메라로, 가로와 세로 6.5cm, 높이 6.6cm의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한다.

360도 화각을 지원하는 스마트 화상회의용 카메라는 국내 최초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제품 외부에 장착된 4개의 5MP 카메라와 최상의 스티칭 알고리즘을 활용해 왜곡 없는 360도 화각의 선명한 화면을 전달한다.

또한, 모든 방향의 소리를 감지해 균일한 음질을 보장하는 듀얼 무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몰입감 있는 회의를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