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다기능 전력관리 IC 출시
상태바
노르딕 세미컨덕터, 다기능 전력관리 IC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1.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대형 배터리 충전과 4개의 레귤레이션 전원 레일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자사의 세 번째 전력관리 IC인 nPM1300을 2023년 중반에 출시하고, PMIC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효율성과 소형화에 최적화된 nPM1300은 I2C-호환 TWI를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이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LE 임베디드 설계에서 개별 부품으로 구현되는 하드 리셋, 배터리 연료 게이지, 시스템 레벨 워치독, 전원장애 경고 및 부팅 실패 복구 등과 같은 여러 시스템 관리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PMIC 제품 디렉터인 기에르 코사비크는 “노르딕은 소형, 초저전력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지 않은 기존의 전력관리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MIC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시장에 제공되는 PMIC들은 설계자들이 개별 부품을 이용해 필수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은 PMIC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거의 비용 없이 구현이 가능하다. 노르딕은 바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했다.”며, “이제 노르딕 고객들은 온칩 기능을 활용하여 제품의 안전을 강화하고, 추가로 배터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