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팬에 화이트 모델 3종 추가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팬에 화이트 모델 3종 추가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1.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의 TL-C 시리즈에 화이트 색상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 시리즈 화이트 모델은 모두 120mm 규격으로 일반 모델인 TL-C-12-W와 주소 지정 RGB를 지원하는 TL-C12W-S ARGB 모델, TL-C12RW-S ARGB까지 총 3종이다.

이 3개 모델은 사실상 모두 같은 제품이며, ARGB 지원 여부에만 차이를 보이고, 이 중 ARGB 모델 2종은 하나의 패키지에 3개의 쿨링팬이 포함되는 3팩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TL-C 시리즈 화이트 모델들은 기본형인 TL-C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레이드 방향을 반전시킨 리버스 타입이 존재하며, 모델명도 동일하게 'R'을 표기하여 구분한다.

리버스 타입의 특징은 허브가 고정되는 스트럿 쪽이 아닌 팬 블레이드가 바라보고 있는 쪽이 배기 방향이 된다는 점으로 이는 사용자가 구상한 시스템의 외관이나 흡기와 배기 방향, 하드웨어 구조물로 인한 풍절음 발생 여건에 맞춰 적용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작용한다.

TL-C 시리즈 화이트 제품들은 앞선 서멀라이트의 다른 쿨링팬 제품과 동일한 소니사에서 개발한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되었다.

S-FDB는 25℃ 사용 환경 기준에서 15만 시간, 40℃ 사용 환경 기준에서는 8만 시간 이상의 높은 MTBF를 갖춰 긴 제품 수명과 뛰어난 쿨링 효과, 저소음을 제공한다.

또한, TL-C 시리즈 화이트 시리즈 제품중 3팩으로 구성된 TL-C12W-S ARGB, TL-C12RW-S ARGB 모델들에는 전용 RGB 조명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어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원하는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다수의 팬에 대한 원활한 연결성과 깔끔한 선정리를 위해 5V ARGB 케이블이 Y자 형태로 적용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