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모든 엔지니어를 위한 실시간 디지털 탐색 솔루션 디스커버리 라이브 출시
상태바
앤시스, 모든 엔지니어를 위한 실시간 디지털 탐색 솔루션 디스커버리 라이브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8.02.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는 전 세계 엔지니어의 설계 작업 속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디스커버리 라이브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베이시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확장한 앤시스 디스커버리 라이브는 뛰어난 상호작용성과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엔지니어가 설계 프로세스 중 디지털 탐색의 초기 단계에서 더 많은 변수를 실험할 수 있게 돕는다. 이를 통해 전체 제품수명주기에서 가정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실시간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디스커버리 라이브는 직관적인 설계 환경에서 직접적 지오메트리 모델링과 밀접하게 결합하여 대화형 탐색과 신속한 제품 혁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엔지니어는 과거 프로토타입을 설정, 실행 및 분석하는 데 몇 주에서 몇 달 정도 걸렸던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앤시스는 최근 5개월간 디스커버리 라이브의 프리뷰 버전을 통해 제품의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많은 전문가 및 설계자가 디스커버리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초기 컨셉 개발 단계에서의 시뮬레이션의 역할 및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리뷰 버전에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디스커버리 라이브 정식 버전에서는 유체 및 구조, 열 해석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 및 디스플레이의 유형을 확장했다.

구조 해석에서 디스커버리 라이브는 부품 및 소형 어셈블리의 강도와 강성을 즉시 파악 해 개선하며, 응력 분포의 즉각적인 시각화와 신속한 형상 수정을 통해 중량을 최적화한다.

또한, 여러 개의 시나리오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다. 열 해석에서는 여러 크기의 부품 및 어셈블리 간의 대류 또는 전도로 인한 열 발산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부품 및 어셈블리의 자연 빈도를 신속하게 계산하여 설계된 모드가 허용 가능한 최소한의 빈도 범위를 넘어서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