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2016년 A/W시즌 컬렉션 뮌헨 에포크 선보여
상태바
MCM, 2016년 A/W시즌 컬렉션 뮌헨 에포크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9.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M이 올해 4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탄생지 뮌헨에서 영감을 얻은 2016년 A/W 컬렉션 ‘뮌헨 에포크’를 선보인다.

이번 A/W 시즌 컬렉션은 대담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이 특징이며, ‘뮌헨’이라는 도시가 가진 예술적 유산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됐다.

이번 MCM ‘뮌헨 에포크’ 컬렉션은 유럽의 바로크 시대를 상징하는 패턴과 레드, 블루, 골드 등의 색채 배합을 활용해, 화려하면서도 모던한 미니멀리즘을 동시에 살렸다.

뮌헨의 ‘레지덴츠 궁전’에서 일부 차용한 디자인 모티브와 색채는 동시대성을 유지하며 컬렉션 전반에 걸쳐 적용됐다.

특히 레드, 골드, 블루, 옐로우 등의 컬러 조합은 문화적 르네상스를 이뤘던 60년대 뮌헨의 활기찬 분위기와 시대에 반항했던 자유로움을 상징한다.

또한 수공예로 제작된 자수 와펜, 양단(금색과 은색의 명주실로 두껍게 짠 비단),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벨벳, 구슬, 왁스칠한 캔버스 천 등 다양한 소재로 세부장식을 더해 섬세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컬렉션이기도 하다.

특히 MCM의 스테디셀러인 ‘밀라’ 토트백은 뮌헨 바우하우스 스타일의 선명한 색채를 담아, 클래식한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MCM의 고유 아카이브에서 복원된 숄더백 ‘패트리샤’는 40년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우아하면서도 세련되게 표현했다. 바로크 시대를 모던한 프린트로 재해석, 캔버스 가죽에 예술적으로 재현한 ‘바로크 시리즈’는 화려하면서도 과감한 스타일의 쇼퍼백과 백팩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