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추성훈, 동반 UFC 100 출격 공식 확정
상태바
김동현-추성훈, 동반 UFC 100 출격 공식 확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4.1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현-추성훈, 동반 UFC 100 출격 공식 확정

-‘종합격투기의 메이저리그’ UFC의 100번째 대회
-UFC 최초 한국인 파이터 ‘김동현’과 UFC 이적 선언한 ‘추성훈’ 동반 출격
-김동현 vs 조나단 굴렛, 추성훈 vs 앨런 벨처 각각 대결 펼쳐
-오는 7월 12일(한국시각) 수퍼액션 독점 생중계


UFC 최초 한국인 파이터 김동현(27, 부산 팀M.A.D)과 얼마 전 UFC 진출을 전격 선언한 추성훈(33, 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이 오는 7월 12일, 에서 동반 출격한다.

UFC가 10일(한국시각), UF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전 선수 명단을 공식 발표한 것. 은 UFC가 1993년 출범한 이후 꼭 100번째 경기로, 오는 7월 12일(한국시각) 미국 네바다주 ‘만달레이 베이 이벤트 센터’에서 열린다.

종합격투기 역사상 큰 의미가 있는 이번 대회에 UFC는 최강자들이 대거 출전하는 역대 최고의 올스타전을 준비했다. ‘김동현’은 ‘조나단 굴렛’과 ‘추성훈’은 ‘앨런 벨처’와 각각 대결을 펼친다. ‘프랭크 미어’ vs ‘브록 레스너’의 헤비급 통합 챔피언전 및 ‘조르쥬 생 피에르’ vs ‘티아고 알베스’의 웰터급 챔피언전도 마련됐다.

김동현은 지난 2008년 5월 UFC에 진출해, 에서 ‘제이슨 탄’을, 에서 ‘맷 브라운’을 각각 꺾고 한국 격투계의 가장 큰 이슈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올해 2월 에서는 세계 랭킹 9위의 ‘카로 파리시안’과 팽팽한 대결을 펼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추성훈은 지난 2004년 종합격투기 무대에 데뷔, 그 동안 K-1 히어로즈(HERO'S), 드림(DREAM) 등에서 활동하며 12승 1패의 전적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기자회견을 열고 UFC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격투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오는 4월 19일(이하 한국시각)에는 캐나다 몬트리올 ‘벨 센터’에서 열리는 이 펼쳐진다. 이번 에는 ‘데니스 강’이 프랑스 출신의 타격가 ‘사비에르 포우파 포캄’과 맞붙으며, ‘앤더슨 실바’ vs ‘탈레스 레이테스’의 미들급 챔피언전, ‘척리델’ vs ‘마우리시오 쇼군’의 대결도 펼쳐진다. 수퍼액션 19일(일) 오전 10시 30분 독점 중계한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