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전국규모 장학지원캠페인 '네이트 러닝메이트'
상태바
SK커뮤니케이션즈, 전국규모 장학지원캠페인 '네이트 러닝메이트'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13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규모 장학지원캠페인 '네이트 러닝메이트'


-전국고교 고3 수험생 3000명 선발, 인터넷 강의 및 교재 무료지원
-러닝멘토 통한 학습/진도 등 맞춤관리는 물론 진로상담까지
-SKT-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학금 지원 캠페인도 진행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어려운 환경에도 꿈과 열정을 잃지 않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미래 인재 양성 및 지원 사업에 적극 나선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롭게 런칭한 포털 사이트 네이트(Nate)의 출범을 기념, 전국규모의 교육/장학프로젝트인 ‘네이트 러닝메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능을 앞둔 고3 재학생(2010학년도 수능 예비응시자)을 대상으로 한 ‘네이트 러닝메이트’ 사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배움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 3,000여명을 선발하여 25억 원 상당의 유료 동영상 강의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투스(SK컴즈 교육관련 자회사) 를 통해 제공될 동영상 강의 및 교재는 이투스 유명강사들이 직접 엄선한 언어, 외국어, 수리, 사회탐구, 과학탐구영역 내 ‘수능전 단계별 필수강좌’ 180여개이다. 이를 위해 이투스 전체 60여명의 수능강사들도 적극 동참, 동영상 강의 제공 등 이번 장학지원사업에 함께 나서고 있다.

신청 접수는 3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네이트 홈페이지(www.nate.com)내 러닝메이트 검색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과 함께 해당학교 교사 확인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선발된 학생은 오는 4월부터 8개월 간 총 80여 만원 상당의 온라인 강좌와 교재를 제공받아 2010학년도 수능을 대비할 수 있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들 학생들에게 진로 및 학습에 대한 상담을 해줄 ‘대학생 러닝 멘토’ 선발작업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러닝멘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300명의 대학생들에게는 2010년도 SK커뮤니케이션즈에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는 물론 봉사시간 인증, 상품권 증정, 멘토링을 위한 전문가 강의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한 열심히 공부하여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행사를 SKT,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수여기준 등 추후 제시)

SK커뮤니케이션즈 주형철 대표는 “최근 경제침체로 인해 더욱 심화 되고 있는 교육 격차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고, 최소한의 교육투자 여력마저 잃어버린 가정을 지원하여 교육사각 지대에 놓여있는 우수한 미래 인재들에게 보다 평등한 교육 나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인터넷은 부족한 부존자원과 뛰어난 인적자원을 보유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 보면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산업이다. 앞으로도 이에 걸맞는 다양하고 긍정적인 인터넷의 선 기능들을 서비스적으로 제공하여 신뢰가 기반이 되는 인터넷 세상을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프로젝트가 일회적 행사가 아닌 중장기적인 차원의 인재양성 지원사업으로 의미있는 선례를 만들낼 수 있도록 공동 장학금 지원 캠페인을 포함한 기업, 네티즌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혜택대상과 규모도 대폭 확대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