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어버 AD캐스트 서비스 시작
상태바
NHN, 네어버 AD캐스트 서비스 시작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0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네어버 AD캐스트 서비스 시작


- 사용성 강화한 새로운 광고 ‘AD캐스트’ 3월 2일 업계 최초로 선보여
- 이용자가 직접 광고 선택 및 제어 가능해, 광고의 콘텐츠 가치 제고
- 광고 주목도 향상 및 노출 증대로 이용자-광고주 윈윈 기반 강화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메인 화면 상단 배너에 ‘캐스트’ 개념을 적용, 이용자가 다양한 광고를 직접 선택하고 광고의 기능을 제어하는 등 이용자 사용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개념의 광고 ‘AD캐스트’ 를 3월 2일 시작했다.

‘AD캐스트’ 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좌측 영역에 ‘광고 컨트롤 영역’이 추가돼 이용자가 직접 광고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어하거나 동 기간에 노출되는 다른 광고들을 이동하며 선택해 볼 수 있어, 기존의 일방적인 광고 수용 방식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직접 광고를 찾아 유용한 정보로 쓸 수 있는 네이버만의 새로운 광고 활용 영역이다.

네이버는 향후 ▲광고 이미지 확대 기능 ▲ 블로그/ 카페 스크랩 기능 등을 컨트롤 박스에 추가하여 이용자 스스로 광고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한 주간 집행되는 광고 목록 전체보기 기능을 포함하는 AD캐스트 홈을 신설하여 ▲관심 있는 광고물 탐색 기능 ▲광고물에 대한 사용자 의견 전달 기능 등 쌍방향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 추가를 검토하고 있다.

최근 광고도 하나의 정보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 스스로 광고를 선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네이버가 처음 제공함으로써, 정보 콘텐츠로서 광고의 가치를 제고하고, 이를 매개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여 이용자-광고주간 윈윈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위의석NHN 영업본부장은 “이용자들의 참여와 소통, 공유를 기반으로 최적의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써, 광고영역 또한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며 “앞으로 이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증대시킴으로써, 광고에 대한 주목도 향상과 이용자 선택에 의한 추가 노출 등으로 높은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