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결혼, 이젠 APP으로 준비하자!
상태바
스마트한 결혼, 이젠 APP으로 준비하자!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14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통계자료를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결과 제공, 및 결혼 경쟁력, 커플 매치 기능까지 탑재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한호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나는 결혼상대자로 몇 점일까?"결혼을 앞두고 있는 미혼 남녀라면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결혼 상대자로 적합한지, 몇 점짜리 배우자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미혼 남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어플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어플기획전문회사 바이루션사에서 개발한 ‘사랑만으로 결혼하나요?’ 어플은 외모, 직업, 수입, 교육, 가계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자신의 결혼 경쟁력을 등급, 점수, 백분위 등으로 측정할 수 있다. 특히 이 결과물들이 실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또한 결혼 상대자로서의 자신의 등급과 점수를 대한민국 인구를 기준으로 백분율 그래프를 통해 보여줄 뿐 아니라 결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과 미래 예상 배우자들의 프로필도 제공되며, 자신과 상대방의 결혼 궁합도 알 수 있다.

어플 이용자들은 “ 결혼정보업체에 가입하지 않아도 나의 결혼 경쟁력 등을 알 수 있어 좋다”, “예상 배우자 프로필, 결혼 등급 업그레이드 전략 등이 제공되어 도움이 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바이루션사 관계자는 “컬럼비아대학교 쉬나아이엔가 교수의 문헌에 따르면 상대방간의 조건을 고려한 결혼이 오히려 연애결혼에 비해 이혼율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며 “결혼을 생각한다면 자신과 상대방의 결혼 경쟁력을 알아보는 것이 타부시 되어야 할 것이 아니라 한번쯤 거쳐야 하는 절차라고 생각해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사랑만으로 결혼하나요?’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0.99에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