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다음, 제3회 '2009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 본선 대회 개최
상태바
NHN-다음, 제3회 '2009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 본선 대회 개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다음, 제3회 '2009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 본선 대회 개최


- 작년 대비 31% 늘어난 94개의 수준 높은 결과물 출품
- 3년 차를 맞이해 국내 오픈 API의 양적ㆍ질적 향상
- 입상자 전원에 입사특전 부여, 우수 IT인재 양성에도 기여

국내 웹 기술 저변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NHN㈜ (대표이사 사장 최휘영, www.nhncorp.
com)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 www.daum.net)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야후!코리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찬하는 ‘2009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 의 최종 본선대회가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28일 삼성동 섬유센터 이벤트 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들어3회째를 맞이한 이번 경진 대회는 국내 전문가들과의 공동작업 기회를 확충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스키장에서 매쉬업 스키 캠프 진행 및 ▲각 사별 자체 매쉬업 세미나 개최 등 참가자 간 교류를 강화하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매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노하우와 함께 결과물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호스팅 서비스를 주최측에서 제공해, 실질적인 오픈 API기술을 전수하는 장을 마련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IT행사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오픈 API에 관심 있는 국내 개발자 및 학생, 일반인들의 참여로 진행된 이번 경진 대회에는 총 94개 팀의 결과물이 접수되며 작년 대비 약 31%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결과물의 주제가 대폭 다양화 되고 완성도 또한 높아 질적인 면에서도 한층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최종 본선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3개 출품작 - 류성태(성균관대) 학생의 'UIZard', 2D SNS와 3D 가상 현실의 결합을 개발한 2MVA팀의 '2M Virtual Access' 그리고 ‘지구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제출한 강기현(부경대)와 명한나(국민대) 학생 - 및 참가사별로 선정한 특별상 4팀 등 총 7팀이 출전하며, 이 중에서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을 가리게 된다. 심사는 주최 및 후원사의 임원들이 직접 진행하며, 독창성 및 향후 서비스 가능성을 토대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또한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상금이 주어지며, 향후 NHN, 다음 등 참가사들에 대한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인턴쉽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본선은 300명에 한해 공개 참관도 가능하며 오픈 API 비지니스 현황 소개 및 지도 서비스와 연계된 특별상 수상자들의 데모도 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http://mashupkorea.org)에서 할 수 있다.

##
NHN 최휘영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가 해를 거듭할 수록 수준 높은 결과물을 배출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어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기술을 오픈소스로 제공해 웹 생태계의 발전과 기술부문의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
석종훈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는 "개방형 정보 플랫폼의 기반인 오픈 API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대회 참가자들의 높은 수준과 열의가 돋보였던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오픈 API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전문가 양성 및 업계의 상생 모델을 구축하는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