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효율적 예산편성위해 주민의견 수렴
상태바
경기도 광주시, 효율적 예산편성위해 주민의견 수렴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경기도 광주시는 2011년도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시민들이 요구하는 사업현황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주민의견 청취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8일 실촌읍을 시작으로 15일까지 10개 읍?면?동을 방문, 2011년도 예산안에 대한 설명과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5대 시정방침을 시민중심 책임행정, 인재양성 교육도시, 문화복지 행복도시, 함께사는 경제도시, 환경친화 청정도시로 정하고 각 읍,면,동의 시의원, 통?리장, 남?여 새마을 지도자, 주민 및 사회단체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시는 책임행정 구현과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실.국장, 과장 등 간부 공무원이 대거 참석해 상수도 및 도시가스 보급확대, 인도설치, 하천 준설 및 석축쌓기, 인도설치 및 도시계획도로 개설, CCTV 설치등 각 지역의 현안사항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는 새로운 행정을 구현했다.


지난 8일부터 15까지 진행된 주민의견 청취의 장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 됐으며 이에 시는 재정운영의 방안을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예산편성으로 재정의 건전화를 도모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