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리-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계획 확정
상태바
이천시, 중리-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계획 확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1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지구 2011년 6월 실시계획승인, 중리지구도 2011년도 내 지구지정 추진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이천시는 지난 11일 국토해양부로부터 특수전사령부 이전사업과 관련, 이천 중리?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계획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이천시의 35만 계획도시 조성계획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중리?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이 앞으로는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국토해양부의 중리?마장지구 추진방침은 LH공사의 재정난으로 전국적으로 추진되는 택지개발사업에 대해 전면 구조조정검토를 진행 중인 과정에서 이천시가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사업추진을 이끌어 낸 것으로,
추진계획의 내용을 보면 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은 특전사 영외숙소가 지구 내에 예정되어 있어 특전사 이전 부대사업으로 시행하며 오는 2011년 1월까지 지구지정을 마치고 2011년 6월까지 실시계획 승인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또한 중리지구에 대해서는 2011년 중 지구지정을 추진하고, 이후 일정은 마장지구와 1년 범위 내에서 시차를 두고 추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사업시행자인 LH공사는 상황에 따라 이천시와 협의하여 추진 및 이천시가 지분 참여(30%)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토해양부가 중리?마장지구 추진계획 통보를 통해 확실한 사업 승인 의사를 밝힌 만큼 그동안 사업시행자인 LH측이 내ㆍ외부 사정으로 정상추진 하지 않았던 행정절차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그간 택지개발사업 추진이 지연되면서 사업 추진의 불확실성에 우려를 표하던 시민들의 불만 또한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