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맥스, 2010년 3분기 실적 연속 흑자 달성
상태바
소프트맥스, 2010년 3분기 실적 연속 흑자 달성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의 매출호조와 일본 로컬 개발계약 체결에 따라 수익증가 및 이에 따른 흑자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는 금일, 이번 3분기 실적이 전 분기 대비 대폭 개선 되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14억8천7백만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감소하였으나, 매출이익은 4억6천만원으로 전 분기 대비 149% 증가를 보였으며, 영업손익은 7백만원으로 전분기 적자폭을 대폭 줄였으며, 분기순이익도 2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대폭 증가했다. 이는, 온라인게임의 매출호조와 일본 로컬 개발계약 체결에 따른 결과로 가능하게 되었다.


소프트맥스 문계찬 부장(경영지원본부장 대행)은 올해 4분기 전망도 매출이익,영업이익,분기순이익이 모두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며, 2011년도는 온라인게임의 북미,유럽등 해외서비스 확대에 따른 계약금 및 로열티 수입과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소셜네트워크게임등의 추가 출시등으로 대폭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와 관련한 계약금 및 로열티는 익명조합 출자에 따른 배당을 받는 것으로서 배당금 수령시 우선 출자금을 차감하고 이후에 투자수익(영업외수익)으로 기록되므로, 올해 매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관련 매출로 인식되지 않아 매출규모가 당기의 손익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