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친환경농산물 학교벽화 그리기' 진행
상태바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학교벽화 그리기' 진행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06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학교급식의 이슈가 ‘급식의 질과 교육’으로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에서는 오는 8일 고양시 소재 탄현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친환경농산물 학교벽화 그리기’를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세대간의 감성 소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예고 벽화그리기 자원봉사 동아리 ‘아띠랑’과 대학생 벽화봉사 동아리 ‘담사랑’ 회원 40여명이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도의원, 초등학생, 학부모, 농업인과 함께 친환경농산물 벽화그리기를 통해 소통과 어울림을 그릴 예정이다.

학교 벽화는 싱그럽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농산물 놀이동산으로 재미있게 묘사하여 학생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그려지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한다.

학교에 친환경농산물을 주제로 한 벽화가 그려지는 것은 우리의 미래 세대인 초등학생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인식시켜 주고, 친환경 학교급식에 중요성을 널리 알려 친환경 학교 급식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또한 벽화그리기와 더불어 “건강급식이야기”를 주제로 김문수 도지사와 학부모, 생산자, 학교관계자와의 현장 간담회를 실시하고, 행사 참여자가 아이들의 교실로 찾아가 직접 배식 봉사를 한 후 학생들과 같이 친환경 학교급식을 체험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경기도 관계자는 “대한민국 건강급식의 선두주자로 만족하지 않고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정서적으로 접근하고, 그림그리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학교에서 친환경 학교급식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학교벽화 그리기 행사 안내>
주최: 경기도
주관: 경기도 친환경농업팀
장소: 고양시 탄현초등학교
행사기간: 2010-11-08 10:30 ~ 1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