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티즌, 수원전 안방불패 반드시 이어간다!
상태바
대전 시티즌, 수원전 안방불패 반드시 이어간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0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대전은 지난 2003년부터 4승 7무를 기록하며, 7년 연속 홈 무패 기록을 이어가며 수원에 ‘자주빛징크스’를 안겨줬다.


대전은 2003년 5월 4일 2-0 승리 이후 11번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으로 수원을 불러들여, 4승 7무라는 압도적인 전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


대전시티즌은 오는 11월 3일 수요일 오후 7시 수원을 상대로 첫 홈경기를 가진다. 대전은 이번 경기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필승 의지를 다지고 있다.


수원이 윤성표 감독 부임 이후 연승을 거듭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만, 홈에서만큼은 수원에게 절대 승점을 내줄 수 없다는 각오다. 2003년부터 수원은 K-리그, 컵대회, 국제대회 등 총 9번이나 우승컵을 들어올린 부인할 수 없는 강팀이다.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수원에 몸담아왔다. 그러나 수원은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는 단 한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수원의 대전 홈경기 무승 기록은 무려 7년 넘게 이어지며 징크스로 불리고 있다.


2007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수원을 홈으로 불러들인 대전은 수원을 1-0으로 누르며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을 확정했다. 정규리그 1위를 꿈꾸던 수원은 뼈아픈 패배로 성남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다. 2008시즌에도 대전은 리그 11연승을 달리던 무적 수원을 홈에서 맞아, 1-0으로 승리하며 수원의 연승행진을 직접 끝냈다.


대전과 수원의 이러한 기록이 연승가도 속에서 6강 희망을 강하게 불태우고 있는 수원이, 하위권에 쳐진 대전을 만나고도 안심할 수 없는 이유다.


대전 왕선재 감독은 “그동안 홈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이 수원전 불패 기록을 만들어냈다. 최근 FA컵 결승에서 보았듯이 수원의 원정 서포터즈가 많이 늘어났다. 많은 대전 시민들이 경기장을 찾아주셔서 우리 대전을 승리로 이끌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