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개인간 송금 서비스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다날, 개인간 송금 서비스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방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고 간편하게 송금
구매에서부터 개인간 송금까지, 휴대폰결제 영역 늘어나
아이폰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인터넷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되던 휴대폰결제가 개인간 송수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휴대폰결제 선도 기업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은 개인간 휴대폰결제 서비스인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머니우체통'은 휴대폰결제를 기반으로 한 개인간 송금 거래 어플리케이션. 신용카드나 현금, 은행계좌가 없어도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의 인터넷 뱅킹에서 거쳐야 했던 계좌번호나 보안카드번호 입력 등의 복잡하고 불편했던 수순을 모두 제거해, 각종 부조금 전달 뿐 아니라 모임 회비를 걷을 때 등 개인간의 소액 송금 시 더 빠르고 편리하게 송금 할 수 있다.

송금하는 사람은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번호,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된다. 송금된 금액은 휴대폰 고지서에 합산 청구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에서 거래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 상대방이 송금 금액을 받았는지 여부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송금 및 금액 수취 시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것도 ‘머니우체통’만의 장점이다.

송금 받은 사람은 수금 내역 알림 문자를 받은 후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www.moneypost.co.kr), 모바일웹(m.moneypost.co.kr)에 접속해 휴대폰번호로 본인 인증을 받은 후, 자신의 계좌를 통해 받은 금액을 인출하면 된다.

다날 결제사업본부 이석환 본부장은 “기존의 휴대폰결제가 업체로부터 콘텐츠나 물건을 구매하는 역할을 담당했다면, '머니우체통'은 개인간의 자유로운 송수금을 가능하게 한 신개념의 휴대폰결제 서비스”라며 “주로 B2C로 진행되어 온 휴대폰결제를 C2C로 확장한 ’머니우체통’은 개인간 송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머니우체통’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머니우체통’이나 ‘moneypost’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