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아이폰용 보안장비 모니터링 어플 개발
상태바
나우콤, 아이폰용 보안장비 모니터링 어플 개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7.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으로 기업 내부 보안위협 실시간 체크와 트래픽 정보, 장비 상태 정보 등 다양한 기능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네트워크 및 보안관리자가 휴가중에도 아이폰으로 기업 내부의 보안위협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나우콤(http://sniper.nowcom.co.kr 대표 김대연)은 28일 자사 네트워크 보안제품군 ‘스나이퍼(Sniper)’를 아이폰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아이스나이퍼(iSniper)’를 개발해 애플 앱스토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아이스나이퍼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를 이용해 스나이퍼 장비를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크 및 보안관리자가 휴가나 외근중에도 실시간으로 트래픽 현황과 해킹 탐지 및 차단정보, 장비상태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등록된 1.0버전은 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대응시스템 ‘스나이퍼DDX’와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IPS’ 도입 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비용은 0.99달러다.

주요 기능은 △실시간 트래픽 정보(bps/ppb)를 보여주는 ‘트래픽정보’ △접속한 장비에서 탐지/차단되는 이벤트를 보여주는 ‘탐지이벤트정보’와 ‘차단이벤트정보’ △DDoS대응장비를 통해 인증/비인증 접속 트래픽 정보를 보여주는 ‘CPS트래픽’ △현재 연결된 장비의 상태정보를 이미지 형태로 보여주는 ‘장비상태정보’ △사용중인 여러대의 IPS와 DDoS대응장비를 등록해 관련정보를 한눈에 파악하는 ‘장비등록관리’ 등이다


나우콤 연구소장인 조학수 이사는 “우선 스나이퍼 제품군 중 보급률이 높은 IPS와 DDoS대응장비를 대상으로 1차 버전을 개발했다”며, “향후 고객 검증을 거쳐 모니터링 대상과 관리기능을 확대하고 갤럭시S 등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스나이퍼는 애플 아이튠즈(iTunes)의 앱스토어(AppStore)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