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이파크, 브라질리그 출신 용병 공격수 펠리피 영입
상태바
부산 아이파크, 브라질리그 출신 용병 공격수 펠리피 영입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7.1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황선홍 감독 부임 이후 최고의 전반기를 보낸 부산 아이파크. 유일한 약점이라면 득점력 있는 용병의 부제였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의 걱정거리는 없다.


부산 아이파크는 7월 13일 브라질 출신의 새로운 용병 영입을 공식 발표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영입된 펠리피는 2010시즌 브라질 파울리스타 소속으로 활약하고 있던 중 부산 아이파크로 영입되었다. 그는 브라질 리그에서 현재까지 6골을 기록하고 있는 수준급 스트라이커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그의 6골이 단 6번의 유효슈팅으로 만들어 졌다는 것이다. 부산 아이파크 코칭 스테프의 말을 빌리자면 펠리피는 한마디로 “골 냄새를 맡을 줄 아는 선수” 이다.


펠리피의 공격본능은 하계전지훈련 기간동안 펼쳐진 수 차례의 연습경기를 통해 확인 되었다.지난 6월 26일 목포 국제 축구센터에서 벌어진 우석대와의 경기에서 펠리피는 2골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보였다. 팀이 기록한 4골 전부에 관여한 것이었다. 그리고 이어 7월 3일 벌어진 쇼난 벨마레와의 평가전에서도 그의 공격본능은 그칠 줄 몰랐다. 양팀 선수들 중 가장 많은 슈팅 수를 기록하면 부산 아이파크의 공격을 이끌었다. 비록 경기에서 득점은 하지 못하였지만 후반기 부산 아이파크의 공격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움직임을 보였다.


부산 아이파크 강철 코치는 “골을 만드는 과정이 아주 훌륭한 선수다.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동료와의 유기적인 플레이를 통해 골을 만들어낸다.” 며 펠리피에 대해 평가했다.


한편 지난 2년간 부산 아이파크에서 많은 활약을 펼쳤던 호물로 선수는 계약 만료와 함께 자신의 고국으로 돌아갔다. 서포터즈를 향해 인상적인 골 세레모니를 많이 남겼던 호물로 선수라서 그의 이적에 많은 부산 팬들이 섭섭해 하고 있다. 떠나는 호물로 선수와 새로이 입단한 펠리피 선수 모두에게 부산 팬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부탁한다.


새로운 용병 펠리피의 투입으로 더 많은 득점을 노리는 부산 아이파크! 그의 공격본능을 7월 14일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펼쳐질 POSCO컵 수원 삼성과의 경기에서 확인해 보자.

성 명 : 펠리피 아즈베도 도스 산토스(FELIPE AZEVEDO DOS SANTOS)
생년월일 : 1987. 01. 10
신장/체중 : 175Cm, 71Kg
국 적 : 브라질
전 소 속 : PAULISTA (브라질)
포 지 션 : MF, FW
경 력 : 2009 SANTOS (브라질),PAULISTA (브라질) 2010 PAULISTA (브라질) 6득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