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건강기능식품 눈으로 먼저 드세요
상태바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눈으로 먼저 드세요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0.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단체와 함께 주부, 노인대상 건강기능식품 맞춤형 교육 실시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김천주)와 함께 노년층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의 구입 요령 및 허위·과대광고 피해예방을 위한 소비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높은 교육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지방 중·소 도시에 거주하는 노년층과중장년층을 교육한 이후 건강기능식품 구별방법, 반품방법 등에 대한 인식도를 설문조사한 결과,

60세 이상 노년층(총 3,046명)에서 교육을 받기 전 건강기능식품 구별 방법과 반품방법을 알고 있다는 응답자는 각각 235명과 829명이었으나, 교육을 받은 이후에는 각각 2,620명과 2,888명으로 급증하였다. 또한, 주부 등 중장년층에서 교육을 받기 전 건강기능식품 구별방법과 반품방법을 알고 있다는 응답자는 각각 176명과 640명이었으나, 교육 이후에는 각각 757명과 868명으로 늘어났다.

식약청은 ‘경품당첨', '무료관광’, ‘만병통치’ 등 판매상술에 현혹되지 말고,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할 것을 당부하였다.

식약청은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건강기능식품과 유사건강식품 구별법 ▲허위·과대광고 피해예방법 ▲반품 및 피해사례 신고 방법 등을 주 내용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