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엣지로 확장하는 아카마이 Gecko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엣지로 확장하는 아카마이 Gecko 발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4.02.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가 오늘 아카마이의 대규모 엣지 네트워크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내장한 ‘아카마이 Gecko(Generalized Edge Compute)’를 발표했다.

이는 사용자, 디바이스 및 데이터 소스와 더 가까운 곳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함으로써, 아카마이가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2023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ClearPath Strategies의 조사에 따르면 IT 의사결정권자의 3분의 2가 향후 12개월 동안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3분의 1 이상이 인공지능(AI) 및 머신 러닝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등 분산 클라우드의 이점이 자사의 IT 전략에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아카마이는 이번 새로운 이니셔티브가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주요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최신 전략적 조치라고 전했다. 또한, 이는 현재의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제공하지 못하는 고성능, 지연 시간 단축 및 진정한 글로벌 확장성을 필요로 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클라우드를 향한 아카마이의 비전을 실현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