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 및 46Gbps~102Gbps 대역폭 지원하는 차세대 이더넷 스위치 LAN969x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 및 46Gbps~102Gbps 대역폭 지원하는 차세대 이더넷 스위치 LAN969x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4.01.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산업 자동화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결정론적 통신을 갖춘 안정적이고 강력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LAN969x 이더넷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이더넷 스위치는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ime Sensitive Networking, TSN)을 지원하며 46Gbps부터102Gbps까지 확장 가능한 대역폭과, 1GHz 단일 코어 Arm® Cortex®-A53 CPU를 탑재하고 있다.

더욱 강력한 이중화(redundancy)가 요구되는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AN969x 이더넷 스위치는, 고가용성 심리스 이중화(High-availability Seamless Redundancy, HSR) 및 병렬 이중화 프로토콜(Parallel Redundancy Protocol, PRP)로 구성될 수 있다. HSR과 PRP 프로토콜은 하드웨어 방식으로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무손실 이중화를 제공한다. 또한, LAN969x 이더넷 스위치는 병렬 및 직렬 연결 방식으로 구동되는 멀티 HSR 및 PRP 이중화박스(Redundancy Box, RedBox) 인스턴스를 지원하며, 10Mbps에서 10Gbps까지 다양한 이더넷 포트 속도에서 사용 가능하다.

LAN969x는 두 개의 HSR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하는 쿼드박스(QuadBox)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쿼드박스 기능은 높은 신뢰성과 제로 다운타임(zero downtime)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유용하다. 일반적으로 이 쿼드박스를 구현할 수 있는 대체 솔루션은 여러가지 다른 구성 요소가 필요하며 이는 설계 복잡성과 시스템 비용 증가를 야기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칩 찰스 포니(Charles Forni) USB 및 네트워킹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LAN969x 이더넷 스위치가 출시되기 이전, TSN 및 HSR/PRP 기능을 구현하려던 고객들은 여러 개의 IC를 사용해야 했다”라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LAN969x 솔루션은 단일 칩으로, 필요로 하는 부품의 수를 줄여 시스템 레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 이더넷 스위치는 VSC6817SDK IStaX Linux®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지원돼 개발자가 제품을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