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토스뱅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 지원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토스뱅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 지원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을 도입하여, 증가하는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2년 만에 8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특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은행권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토스뱅크의 고객 데이터는 효율성 향상, 고객 경험 개선, 리스크 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초당 9,000건 이상의 거래 로그를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성능 문제로 인해 스토리지 교체가 불가피했다.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토스뱅크는 플래시어레이(FlashArray)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을 도입하여 오늘날 최신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을 확보하게 됐다. 토스뱅크가 확보한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증가하는 금융 거래를 위한 스토리지 성능 향상: 토스뱅크는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 제품군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초당 9,000건의 거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토스뱅크는 퓨어스토리지를 통해 서버에 구애받지 않고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하고,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비용을 절감하며, 무중단 업그레이드 지원으로 전반적인 스토리지 환경을 개선했다.

업계 최고의 데이터 절감: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절감 기술을 제공하여, 6:1의 데이터 절감률로 토스뱅크의 스토리지 필요 용량을 최대 83%까지 절감했다. 이를 통해 토스뱅크는 유효 용량 측면에서 경쟁 제품 대비 2.5배 더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플래시어레이에 탑재된 스냅샷 기능을 통해 토스뱅크는 복제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4시간에서 1분 이내로 99% 단축했다.

비용 및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 절감: 토스뱅크는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로 교체함으로써 400개의 SSD를 대체하여 약 6억 원 이상의 디스크 구매 비용과 5년 간 약 1억 6천만 원 상당의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 및 전력 비용을 절감했다.

AI 기반 스토리지 관리: 토스뱅크는 퓨어스토리지의 AI 기반 스토리지 관리 플랫폼인 퓨어1(Pure1)를 통해 스토리지 워크로드, 용량 및 성능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퓨어1의 선제적인 알림 기능으로 하드웨어 성능 저하, 소프트웨어 오류 및 환경적 이슈 등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서비스 중단을 예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