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X9 / X9 Pro for Mac 외장 SSD 출시
상태바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X9 / X9 Pro for Mac 외장 SSD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2.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씨티에스가 신제품 마이크론 크루셜 X9 외장 SSD 2종 라인업 (마이크론 크루셜 X9 포터블 외장 SSD 와 마이크론 크루셜 X9 Pro for Mac 외장 SSD)를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 했다.

먼저 마이크론 크루셜 X9 포터블 외장 SSD는 PC 환경을 주력으로 윈도, 애플 맥 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Pad,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보장한다. 색상은 PC 사용 환경에서 가장 선호하는 블랙 단일이며, 랜야드 구멍 안에 드라이브 작동 표시등을 배치했다.

두 번째 마이크론 크루셜 X9 Pro for Mac 외장 SSD는 애플 환경을 주력으로 Mac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디바이스에 최적화했다. Time Machine 백업을 위한 재포맷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색상은 애플 기기에서 느껴지는 느낌을 강조하고자 양극 처리한 알루미늄 소재 특성을 그대로 살렸다. 마찬가지로 랜야드 구멍 안에 드라이브 작동 표시등을 배치했다.

용량은 포터블 또는 Mac 라인업이 공통으로 총 3가지 (1TB, 2TB, 4TB)이며, 마이크론이 제조한 TLC 방식 3D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했다. 인터페이스는 2종 모두 USB 3.2 Gen2 (USB-C)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