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새로운 베오사운드 A5 스페이스드 알루미늄 선보여
상태바
뱅앤올룹슨, 새로운 베오사운드 A5 스페이스드 알루미늄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0.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앤올룹슨이 신제품 ‘베오사운드 A5 스페이스드 알루미늄’을 출시한다. 베오사운드 A5 스페이스드 알루미늄의 특징적인 그릴은 뱅앤올룹슨의 탁월한 알루미늄 디자인과 가공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덴마크 스트루어의 팩토리 5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마무리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알루미늄 버전의 베오사운드 A5는 알루미늄의 한계에 도전하는 뱅앤올룹슨 고유의 접근 방식을 반영한 정교한 디자인 노하우를 보여준다. 3500개 이상의 작은 원형 알루미늄판으로 제작된 그릴은 마치 스피커 앞에 떠 있는 것 같은 착시를 불러일으킨다.

뱅앤올룹슨은 오랫동안 스피커 그릴 디자인에서 다양한 원형 패턴을 선보여왔다. 이러한 원형 패턴은 디자인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지만, 베오사운드 A5 스페이스드 알루미늄은 기존과는 다른 특별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보통의 원형 판들은 스피커 그릴을 통해 소리가 흘러나오는 구멍이 된다.

하지만 뱅앤올룹슨은 그 아이디어를 완전히 뒤집어 원형을 스피커의 디자인 포인트로 만든 후 그 주위로 소리가 흐르게 제작했다. 브랜드의 과거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반전시켜 색다르고 인상적인 것을 창조해 낸 것이다.

‘떠 있는 듯한 디스크’의 모습은 두 번째 알루미늄 레이어를 이용해 만들었다. 표면 뒤에 섬세하게 그리드 작업을 해 시각적 착시를 불러일으키고 소리가 흐를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