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새로운 MCUXpresso 툴세트 출시해 개발자 경험 혁신
상태바
NXP, 새로운 MCUXpresso 툴세트 출시해 개발자 경험 혁신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3.30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가 새로운 MCUXpresso 툴 세트를 출시했다. 새로운 툴 세트는 개발자에게 향상된 확장성, 유용성, 휴대성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MCUXpresso 툴 세트는 새로운 통합개발환경 제품을 통해 기존 기능을 확장한다. 여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VS코드를 위한 맞춤형 MCUXpresso 확장, 코드 재사용을 위한 오픈 소스 기반 하드웨어 추상화, 오픈-CMSIS-팩을 사용한 간소화된 파트너 코드 제공, NXP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문서에 쉽게 대화형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런치 패드 등이 포함된다.

개발자 경험은 효율성, 신속성, 혁신성을 갖춘 제품 개발의 기반이다.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은 신규 개발자와 숙련된 개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NXP의 새로운 MCUXpresso 툴 세트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투자해 빠른 개발과 시장 출시를 지원하며, 더불어 NXP 파트너가 특수 소프트웨어를 개발자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발 빠른 혁신에 필수적인 선택권을 누릴 수 있다.

NXP의 산업 및 IoT 엣지 부사장 겸 매니저 찰스 닥스는 "오늘날의 개발자들은 전용 시스템에 얽매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선택권과 오픈 소스 옵션을 원한다. 새로운 MCUXpresso 툴 세트는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발 과정을 보다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전문 파트너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간소화함으로써 개발자들이 혁신을 주도하고 프로젝트를 확장하며, 나아가 복잡한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하고 NXP 장치와 플랫폼 간에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