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고성능 쿨링팬 TL-C12 PRO 시리즈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고성능 쿨링팬 TL-C12 PRO 시리즈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2.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의 TL-C 쿨링팬 시리즈에 고성능 라인업인 TL-C12 PRO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12 PRO 시리즈는 120mm 규격의 쿨링팬으로 총 3종이 제품 색상으로만 분류되어 성능상의 차이는 없다.

제품명은 기본형이 되는 블랙 모델이 TL-C12 PRO가 되며, 서멀라이트 고유의 컬러인 그레이 모델이 TL-C12 PRO-G, 화이트 모델은 TL-C12 PRO-W가 된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12 PRO 시리즈는 가용 범위 ±10% 내외에서 1,850 RPM을 지원하며, 풍량은 82CFM, 풍압 2.1mmH20를 최대로 지원한다. 여기에 4PIN 연결 방식을 통한 PWM을 지원해 시스템의 온도 변화에 맞춰 자동으로 RPM을 조절해 정숙하고 효과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TL-C12 PRO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밸런스 웨이트라는 고형물이다. 허브 중앙부 앞 뒷면의 정확한 위치에 균일하게 도포되어 있는 이 밸런스 웨이트는 정교한 각도로 설계된 9개의 팬 블레이드 무게를 정확하게 일치시켜 어떠한 설치 환경에서도 균일한 풍량과 풍압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블레이드의 무게가 한 곳으로 편중되어 허브와 베어링의 특정 부위 마모가 가속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제품의 수명 감소 방지에도 큰 역할을 한다. 이런 다양한 이점을 가진 밸런스 웨이트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TL-C12 PRO 시리즈에는 허브 중앙부에 부착되는 로고 스티커 등이 제외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