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비주얼스튜디오 코드용 nRF Connect 출시
상태바
노르딕 세미컨덕터, 비주얼스튜디오 코드용 nRF Connect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VS Code용 nRF Connec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확장 팩은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되는 VS Code IDE를 이용해 노르딕의 nRF Connect SDK 기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구현, 테스트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nRF Connect SDK는 nRF53 및 nRF52 시리즈 근거리 무선과 nRF91 시리즈 저전력 셀룰러 IoT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 툴이다.

노르딕의 VS Code용 nRF Connect는 노르딕 제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IDE를 제공하며, 컴파일러와 링커, RTOS 디버거 및 nRF 커넥트 SDK와의 원활한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통합 직렬 터미널 및 다른 유용한 개발 툴을 포함하고 있다.

VS Code는 macOS와 리눅스, 윈도우를 위한 가볍지만, 강력한 IDE로, 간단한 소스 코드 편집기와 강력한 개발자 툴을 결합하고 있다. 또한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 IDE는 손쉬운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해 개발을 더욱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상호작용이 가능한 RTOS 디버거를 통해 사용자가 소스 코드를 단계별로 실행하고, 변수를 검사하고, 스레드를 조사하고, 호출 스택을 확인하고, 콘솔에서 디버깅 명령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VS Code는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GUI와 강력하고 완벽한 CLI를 모두 갖추고 있어 CLI의 효율성과 GUI의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