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디딤돌? 직장인 신용대출? 대출 종류, 무엇이 있는 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이용하자
상태바
햇살론? 디딤돌? 직장인 신용대출? 대출 종류, 무엇이 있는 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이용하자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8.04.1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2da38f8448b0faa9667e84abb317c61.png

햇살론대출, 디딤돌대출 등 수많은 대출 상품들.

어떤 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할 지 몰라, 높은 금리로 대출 받고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대출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햇살론대출

햇살론은 저소득 서민과 저신용 서민들을 위해 연 6~8%대로 저금리 대출을 해 주는 것을 햇살론이라고 한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위와같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직장인 신용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거나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무직자대출은 되지 않는다.
2. 디딤돌대출
디딤돌대출 조건은 내집마련을 위한 상품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여 대출이 기능하다.
3.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모든소득구간 학부생과 대한원생에게 지원하고 대출기간 동안 원리금을 분할해서 상환하는 것을 말한다.
등록금대출과 생활비대출로 나눠져있으며 생활비는 학기당 150만원 한도안에서 지급한다.
간혹 대학생들이 인터넷대출이나 길거리 많이 배포되어있는 전단지를 보고 당일대출이나 100만원~200만원 소액대출 등 불법사금융 소액대출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겨 학업에 지장이 생길 소지가 있는 데 대출피해가 발생하지 않을려면 그런 불법사금융보다는 생활비대출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다.
4. 주택담보대출 또는 아파트 담보대출
말 그대로 아파트나 주택을 담보로 자금을 빌리는 것을 말한다.
은행 / 저축은행 대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자금을 빌리는 것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금융권마다 다르기때문에 금리 비교가 필요하다.
전세자금 대출은 버팀목 전세대출이 좋을 수 있는 데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기금대출로 공적 목적 기금으로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낮은 편이다.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세대주,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여야 가능하다.
주의해야 할 점은 대출쉽게 받는 곳만 찾다보니 금리를 제대로 알아보지도 못하는 대출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런 곳에서 대출 받을 경우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또한 특정한 대상을 위주로 하는 여성대출이나 주부대출도 금리가 다른 곳과 비교하여 문제가 없는 지 꼭 점검 후 대출 받아야 할 것이다.
대출금이나 연체금에 문제가 있다면 대환대출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 해 볼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