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최고 휴대폰 업체' 선정
상태바
LG전자, 英 '최고 휴대폰 업체' 선정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英 '최고 휴대폰 업체' 선정


-영국 최고 권위 휴대폰 업계 시상식 ‘모바일 뉴스 어워드’서 ‘2009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로 최초 선정
-태양열 충전 차량용 핸즈프리 킷(Bluetooth Solar Car Kit), ‘최고의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 선정돼 2관왕 달성
-나영배 LG전자 영국법인장 “LG전자는 차별화된 제품과 영국 소비자들에 대한 밀착된 현지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1등 업체로 인정받아”

LG전자가 전세계 프리미엄 휴대폰의 격전지 영국에서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Best Manufacturer)’와 ‘최고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지난 19일 영국 최고 권위의 휴대폰 업계 시상식 ‘모바일 뉴스 어워드(Mobile News Award) 2009’에서 쟁쟁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태양열을 이용해 충전하는 ‘핸즈프리 차량용 킷(LG HFB-500)’이 경쟁사 대표 휴대폰들을 제치고 ‘최고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으로 선정돼 2관왕을 차지했다.

영국 최대 IT誌인 ‘모바일 뉴스’가 1995년부터 시상해 온 ‘모바일 뉴스 어워드’는 영국의 IT 전문가 10명의 엄격한 테스트를 바탕으로 수상자가 선정되며 영국 휴대폰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영국은 세계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의 최고 격전지로 전세계 휴대폰 업체들이 가장 먼저 전략폰을 출시하는 중요한 거점 시장이다.

□ 영국 최고 휴대폰 제조사는 LG전자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는 제품, 매뉴얼, 가격, 사후 서비스, 기술 지원, 고객 증언 등 11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된다.

LG전자는 지난해 영국 시장에서 메시징폰 LG-KS360, 800만 화소 카메라폰 르느와르, 뷰티폰 등 연속 히트 모델을 탄생시키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쿠키폰은 최근 일판매 최고 15,000대를 돌파하는 등 최고 인기 모델에 등극했다.

또한, 유통 채널 강화를 위해 제품 교육 전담 강사 체제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제품 강점을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품과 연계된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과 풀럼 축구팀 후원, F1 레이싱 대회 후원 등 현지화 마케팅 활동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단은 “협력업체와 이동통신사, 유통업체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은 업체는 단연 LG전자”라고 극찬했다.

□ 영국 최고 혁신 제품, 태양열 충전 핸즈프리 차량 킷(LG-HFB500)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LG-HFB500은 자동차에서 핸즈프리로 통화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판(Solar Panel)을 유리창에 부착하고 햇빛으로 3시간 충전 시 30분 간 통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림(RIM)의 스톰, 노키아 E71, 삼성의 F480등 쟁쟁한 휴대폰을 제쳐 눈길을 끌었다.

LG-HFB500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09 전시회에서도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수상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다.

LG전자 영국법인장 나영배 상무는 “LG전자는 차별화된 제품과 영국 소비자들에 대한 밀착된 현지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로부터 1등 업체로 인정받았다”며, “향후 영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