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HND-4' 이미지 공개
상태바
현대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HND-4' 이미지 공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27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HND-4' 이미지 공개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친환경차
-최고출력 154마력의 1.6 감마 GDI 엔진과 리튬 폴리머 배터리 탑재
-차체 경량화 및 재활용 가능한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성 구현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다음달 열리는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HND-4’의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HND-4’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환경 친화적인 요소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 콘셉트카로 스포티함과 함께 측면의 교차하는 캐릭터라인으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HND-4’는 최고출력 154마력(ps)의 1,600cc의 감마 GDI 엔진과 100kw 모터,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고, 무단변속기를 적용했으며, 1회 충전시 최대 약 64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솔라셀을 내장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를 적용해 냉난방 등으로 인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했으며, 탄소섬유 강화 복합재료를 적용한 차체 경량화와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의 부품 적용으로 뛰어난 친환경성을 갖췄다.

현대차는 다음달 2일 개최되는 서울모터쇼에서 ‘HND-4’의 실물 및 상세제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 흡기구에 연료를 분사시키는 일반 가솔린 엔진과 달리 GDI는 엔진의 연소실 내에 직접 연료를 분사하여 연소시키는 방식을 의미한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