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부터 무비자 미국 여행
상태바
11월 17일부터 무비자 미국 여행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1.18 0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11월 17일부터 한국국민들은 비자면제프로그램(VWP)를 이용하여 미국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VWP를 이용하는 여행자들은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여행 전 온라인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국민들은 상용, 관광 혹은 경유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VWP를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으며, 체류일은 90일이내여야 하고, 항공기로 도착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는 유효한 왕복 티켓 혹은 다음 목적지가 명시되어있는 티켓을 소지해야 합니다. 항공 혹은 해상으로 도착시, VWP에 참여하는 지정된 비행기편 혹은 배편으로 입국해야 합니다.

미국에 입국하여 90일이상 체류하거나, 체류자격을 변경(예를들어, 관광객에서 학생으로 지위변경)하거나, 조정(예를들어, 영주권 혹은 “그린카드”신청)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VWP로 여행할 수 없습니다.

ESTA상으로 비자가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았거나, 전자여권을 소지하지 않았거나, 미국에서 취업을 하거나 유학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여행 전에 각 용도에 맞는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또한, 비자 발급을 거절당했거나 미국에서 추방당한 경력이 있는 사람들도, 여행 전에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여행자들은 http://www.travel.state.gov/visa/temp/without/without_1990.html#travelertype (영어)에서 본인의 VWP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STA 승인신청은 http://www.cbp.gov/xp/cgov/travel/id_visa/esta/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