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3차 리그, 최종 결승진출선수 8명 확정
상태바
넥슨 13차 리그, 최종 결승진출선수 8명 확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nacpress.com ] ㈜넥슨(대표 서민)은 지난 21일 용산 e-스타디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카트라이더’ 13차 리그 패자부활전에서 최종 결승에 진출할 4명의 선수를 확정했다.


이날 패자전은 결승행 막차에 탑승하기 위한 선수들의 치열한 몸싸움과 신경전으로 인해 경기장이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찼다.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집고 패자부활전 1위를 차지한 선수는 이중대(73포인트)였다. 이 선수는 지난 주 승자전에서 최하위 성적으로 강등된 충격을 딛고 부활의 날개를 펼쳐 많은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미 최종결승에 진출해있는 쌍둥이 동생 이중선 선수와 운명의 형제대결이 성사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결승 진출 커트라인인 4위까지의 순위 다툼도 아주 치열했다. 8명 선수의 기량이 모두 엇비슷한 상태에서 레이싱 실력뿐 아니라 침착한 상황판단이 승부를 갈랐다. 결국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박현호(51포인트), 노진철(50포인트), 김택환(46포인트) 선수가 나란히 2,3,4위를 차지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지난 20일에는 평소 본인 카트라이더 플레이의 인터넷 생중계로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김택환 선수와 역대 카트리그 4회 우승에 빛나는 문호준 선수의 1대 1 특별 이벤트 매치가 진행됐으며, 문호준 선수가 3승 2패의 간발의 차로 승리했다.


이번 매치는 지난 주 생방송 도중 김택환 선수의 깜짝 도전을 문호준 선수가 받아들이면서 성사됐으며, 21일 방송을 통해 그 결과가 공개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무대에 오른 8인이 펼치는 결승전은 오는 28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경기내용은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2005년 시작된 카트라이더 리그는, 국내게임 최장 기간 및 최다 개최 리그라는 두 개의 기록을 세우며, 국내 e스포츠 게임의 중심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넥슨은 온게임넷과의 연간계약을 통해 올해에만 총 4회의 카트리그를 진행한다.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