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Network 전세계 계정 등록 수 2,000만 달성
상태바
PlayStation®Network 전세계 계정 등록 수 2,000만 달성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yStation®Network 전세계 계정 등록 수 2,000만 달성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SCE)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PlayStation®Network가 2009년 2월 20일 전 세계 누적 계정 등록 건수 2,000만 건을 달성하였다. 서비스 제공 시작일로부터 약 1년 2개월 만에 500만, 약 1년 8개월 1,000만에 이어 약 2년 3개월 만에 2,000만을 달성하여 유저수의 증가가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크 서비스의 기반이 확대되고 있다.

PlayStation®Network는 전세계 누적 판매 대수가 7,000만을 넘는*1 PLAYSTATION®3 (PS3™) 및, PSP® (PlayStation®Portable)의 두 플랫폼에서 직접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C 경유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서비스다. 온라인 게임, PS3™유저 간 AV 채팅이나 메시지 송, 수신 등의 기본 기능 및 서비스를 비롯하여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2006년 11월 11일*2 PS3™의 발매와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55개국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계정 등록(무료)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 및 서비스를 비롯, 풍부하고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갖추어 전세계 폭 넓은 유저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


서비스 시작 초부터 온라인 게임의 네트워크 대전, 협력 플레이나 아이템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자사 제작 소프트웨어인 『RESISTANCE: 인류 몰락의 날』,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 『LittleBigPlanet™』등 현재까지 전세계에 걸쳐 600개 이상의 PS3™ 전용 타이틀이 PlayStation®Network에 대응하여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의 재미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PlayStation®Store에서는 온라인 배포 전용 타이틀이나 패키지 타이틀의 다운로드 판, 게임 체험판, 추가 아이템, 및 초대 「PlayStation」의 인기 타이틀을 PS3™ 혹은 PSP®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관련 콘텐츠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비디오 배포 서비스*3등의 영상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에서 약 14,500종류에 달하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3억 8,000만*4을 넘는 콘텐츠가 다운로드 되었으며, 누적 판매 금액은 1억 8천만 달러*5를 넘는 등 게임 이외의 콘텐츠를 포함한 비즈니스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2008년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PlayStation®Home은 서비스 개시부터 2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유저수가 400만 명을 넘었다. 고해상도 3D공간에서 유저들이 만나 게임 체험을 공유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로서, 기존에 없던 유저 체험을 제안하고 있다. 현재도 PlayStation®Home에 참가하는 소프트웨어 제작사와 다수의 게임 타이틀 연동 기획이 진행 중이며 PlayStation®Home을 통한 게임 세계가 펼쳐지고 있다.

더욱이 거실에서 PS3™와 TV로 간단하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Life with PlayStation®」에서는 PS3™만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260만 명*6을 넘는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를 주축으로 하는 인터넷 상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을 추가하며 PS3™가 지닌 훌륭한 컴퓨팅 파워와 네트워크가 가능하게 하는 게임의 틀을 벗어난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창조하고자 한다.

SCE는 앞으로도 각 콘텐츠 메이커 및 유저와 함께 PS3™, PSP®와 PlayStation®Network가 만드는 새로운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