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2010년 3분기 영업 실적 발표
상태바
SK브로드밴드, 2010년 3분기 영업 실적 발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2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2010년 3/4분기 실적발표에서 전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고 29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3/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0.5%, 전 분기 대비 3% 증가한 매출 5,237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 53억원, 분기 순손실 135억원, EBITDA 1,08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3분기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발생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매출 성장과 마케팅비용 감소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업사업 부문에서 유선 네트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나가는 한편, SK텔레콤 및 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확대하여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기업사업 부문에서 당초 목표했던 연 매출 6천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아가 2014년까지 기업사업 매출 비중을 전사 매출의 40%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등 핵심 성장동력으로서 기업사업의 시장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3/4분기에 전화 13만 9천명, 초고속인터넷 1만 6천명, 실시간 IPTV 4만 3천명 등 사업 전반에서 가입자 순증을 기록했다. 유무선 결합상품 가입자는 11만 9천명이 증가해 누적 123만 3천명을 기록, 전체 초고속인터넷 누적 가입자 중 26%로 비중이 확대됐다.

초고속인터넷 사업에서는 최근 스마트요금제와 신규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SK텔레콤의 재판매를 통해 유무선 통합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자체적인 유통체계 개선으로 직접영업 채널의 가입자 유치 비중을 확대하는 등 마케팅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해지율이 낮은 번들 가입자 비중이 높아지고, 3분기 말 기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약 85%가 100Mbps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가입자 기반의 질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화 사업에서는 번호이동 활성화에 힘입어 시장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3/4분기에 시내전화 번호이동 시장에서 전체 전환 가입자의 76%를 확보하면서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가 높은 가입자가 늘었으며, 기업용 인터넷전화에서도 신규회선을 유치함으로써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TV 사업에서는 3분기에 출시한 ‘지상파 월정액 서비스’에 3만 5천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IPTV 가입자 기반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 4분기에는 11월에 개막하는 아시안게임 등 고객 니즈가 높은 스포츠 콘텐츠를 강화하고, 교육 등 공공 IPTV 서비스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영철 SK브로드밴드 전략기획실장(CFO)은 “향후에도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유무선 통합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익성과 성장성 간의 적절한 균형을 맞춰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8월 발표한 중장기 성장전략인 ‘Revitalization' 방안에 따라 올해 연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하고 나아가 중장기 흑자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