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플, 아이폰用 어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스타플, 아이폰用 어플리케이션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이용해 밤하늘의 별을 받아보세요!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美해군 관측소에서 관측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존재하는 별을 개인공간으로 제공하는 감성 SNS서비스 업체인 위콘커뮤니케이션즈의 스타플(대표 윤경석, www.starpl.com)이 사용자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플은 위콘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해 1월 선보인 감성 웹 서비스로 “별” 이라는 친근한 소재를 사용, 젊은 층의 많은 공감을 얻고 있으며, 다른 별의 이용자(사용자)와 ‘관심사’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SNS(Social Network Service)이다.

스타플의 ‘관심사’는 평소 자신의 관심사를 간단하게 등록하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쉽고 빠르게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맞춰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용자의 관심도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교류 할 수 있어 강력한 인맥 소통의 통로가 된다.

이번에 출시된 스타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하면 밤하늘의 실제 나의 별을 가질 수 있으며, 웹과 연동되어 별에서 단편적 소통이 아닌 3차원 별지도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맥형성 및 정보교류를 할 수 있다. 또한, 별에 한줄쓰기, 사진첨부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별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별친구 소식, 내 글에 대한 반응 등을 알리미를 통해 확인 가능하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위콘커뮤니케이션즈의 윤경석 대표는 “스마트폰의 보급률 확산에 따라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는 무선기반 인터넷 이용자를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며 “앞으로 스타플 어플리케이션 외에도 사용자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Apple OS / Android OS를 기반으로 하는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으며, PC에서 www.starpl.com 으로 접속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의 스타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