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3기 광주여성뉴딜 취업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시, 제3기 광주여성뉴딜 취업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광주시 일자리 센터에서는 자녀양육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제3기 광주여성뉴딜 취업프로그램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30세 이상 55세 미만의 고졸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참여 신청 방법은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jcity.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시 일자리센터나 읍면동 취업지원창구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직업 상담사의 1차 면접심사를 통하여 선발여부가 결정된다.


취업프로그램은 10.4~11.12까지 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자기탐색 ? 채용환경 분석 ? 면접역량강화 ? 이미지메이킹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자신감 결여자를 대상으로 상담사와 동행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성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취업 알선하여 준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 등 모든 비용이 무료로 지원되며, 조기취업 또는 교육 수료 시 2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지난 1기, 2기 교육생 32명 중 18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였으며, 나머지 미취업생들도 직업훈련, 면접 등을 통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일자리센터(760-59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