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티모 아카데미, HTML5와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 신규 개설
상태바
디자인티모 아카데미, HTML5와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 신규 개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gle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HTML5가 차세대 웹 표준으로 추천됨에 따라 관심 높아져...
현직 개발자의 생생한 현장 노하우 전수, 실제 프로젝트 중심 실무 교육...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UI/UX 전문교육기관 디자인티모 아카데미(www.academytimo.com/ 대표 이진아)는 ‘차세대 RIA 플랫폼 HTML5’ 과정과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차세대 RIA 플랫폼 HTML5’ 과정은 HTML5의 구조와 문법을 배우고자 하는 분과 CSS3 실전 적용을 배우고자 하는 분, 모바일에서의 HTML5를 배우고자 하는 분, 그리고 HTML5 앱 개발을 희망하는 분을 대상으로 한다.

HTML5는 웹페이지를 표현하는 표식의 새로운 버전이다. HTML5의 등장은 이때까지 HTML이 인터넷에 끼친 영향을 뛰어넘는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2009년 5월 개최된 Google I/O 2009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HTML5가 차세대 웹 표준으로 추천됨에 따라 HTML5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HTML5는 동영상 재생, 오디오 재생, 그래픽 처리, 백그라운드 처리, 오프라인 브라우저, 웹 스토리지 등 새로운 요소를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구현하고 있어, Android, iPhone이나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HTML5를 보다 완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사상을 다루고 있는 과정으로, 예제와 더불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 표준적인 측면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더불어 엘리먼트 단위로 추가, 폐지, CSS 스타일로 대체된 속성을 제시하고 HTML5까지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HTML5 과정에는 웹 도큐먼트뿐만 아니라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HTML5에 새롭게 도입된 기능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은 자바(JAVA) 언어 입문자와 객체지향프로그램(OOP) 언어 입문자 및 안드로이드 폰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과정은 자바 언어의 전반적인 소개 및 OOP 개념의 습득을 우선으로 하며, 향후 학습할 모든 자바 과정의 기본 토대가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다수의 자바 개발자들은 실무에서 웹 기반 개발에 바로 투입 되어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 자바에 대한 풍부한 기본 지식을 깊이 있게 활용하지 못하고 다시 자바의 코어를 학습하는 오류를 범하게 된다.

본 과정은 자바를 이용해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직접 설계하고 풍부한 Core API를 활용하여 고급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실력 있는 자바 개발자로 진출하기 위한 필수 과정이며, 향후 웹 개발에 치우치지 않는 자바 고급 개발자가 되기 위한 필수 과정이다.

‘차세대 RIA 플랫폼 HTML5’ 과정은 10월 9일부터 11월 13일까지 6주간, 매주 토요일에 총 48시간 진행되고,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과정은 10월 4일부터 11일 5일까지 5주간, 주 3회(월, 수, 금) 45시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두 과정은 타 교육기관과 달리 현직 개발자가 직접 강의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실제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두 과정 역시 재직자 환급, 근로자 환급, 직업능력 개발카드, 직업능력 개발계좌제 등 노동부가 지원하는 환급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 지원한 수강생에게는 대규모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시연회에 참석할 수 있고, 그룹별 스터디룸이 무료로 개방되며, 신기술 동향에 따른 정기적인 세미나에 참석할 수도 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티모 아카데미 홈페이지(www.academytimo.com)나 상담전화(02-877-8683)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