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강우석 프로젝트 '이끼' 티저 예고편 공개! [채널NAC]
상태바
2010 강우석 프로젝트 '이끼' 티저 예고편 공개! [채널NAC]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5.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간 은폐된 마을] 이 곳, 이 사람들은 도대체 무엇인가?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2010 강우석 감독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이끼'(감독: 강우석 / 제작: 시네마서비스)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티저 포스터에 이어, 5월 10일 숨막히는 긴장감을 주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은 1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길이지만 차원이 다른 서스펜스를 전하며 보는 이를 압도한다.


정재영의 완벽한 70대 노인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티저 포스터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아버지의 부고 소식에 마을을 찾은 주인공 유해국(박해일 분)의 시선을 따라 마을의 첫 인상을 보여준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듯 보이는 시골 마을의 전경이 밤이 되는 순간 순식간에 낯선 공간으로 돌변하고, 순박해 보이던 마을 사람들 역시 묘한 표정을 짓는 장면 등은 알 수 없는 마을의 분위기와 낯선 손님 유해국이 처음 마을을 찾으며 겪게 되는 이질감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이번 예고편에서도 포스터를 통해 공개된 정재영의 70대 노인 연기(천용덕 역)를 볼 수 있는데, 그는 짧은 등장이지만 상대의 심장까지 뚫어버릴 것 같은 강렬한 눈빛 연기를 선보이며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이번 예고편은 짧은 길이에도 불구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을과 마을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난 5월 7일(금) 제작보고회와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 첫 공개된 이번 예고편을 본 많은 영화 관계자들과 언론 매체는 “짧은 예고편이지만 소름이 돋을 정도로 긴장감은 최고”라며 두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네티즌들 역시 “포스터에 이어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예고편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단숨에 올 여름 must see movie로 등극한 영화 '이끼'는 30년 간 은폐된 마을을 배경으로 그 곳을 찾은 낯선 손님(유해국)과 이유 없이 그를 경계하는 마을 사람들 간의 숨막히는 서스펜스를 그린 영화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맞서 다시 한번 한국 영화의 역전을 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