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의 열연으로 흥행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특별영상 공개! [채널NAC]
상태바
엄정화의 열연으로 흥행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특별영상 공개! [채널NAC]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4.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남자배우로 넘쳐나는 영화 시장에서 ‘엄정화’라는 여배우 원톱 영화로 값진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충무로 여배우 기근 현상’, ‘남고(高)여저(低) 현상’ 등은 한국 영화계에 여배우가 출연하는 영화들, 특히 여배우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이 거의 없어 나타난 용어들이다. 불과 2년 전만 하더라도 수애 주연의 영화 '님은 먼 곳에'가 17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었고, 여배우 원톱은 아니었지만 여배우들을 대거 출연시켰던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 4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충무로 우먼파워를 보여주었었다.


작년에도 최강희와 김영애가 뭉친 '애자'가 200만명 가까이 관객을 모으며 선전을 했었지만, 올해부터는 1월에 개봉했었던 이나영 주연의 '아빠가 여자를 좋아해'가 불과 17만명의 관객에게 선을 보이는 등 점차 여배우의 영화가 흥행한 예를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있다. 물론 영화의 흥행성적에 미치는 요소는 배우 뿐만 아니라 영화의 스토리, 작품성, 오락성 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여배우 원톱이라는 이유로 흥행하지 못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런 영화들이 흥행에 실패할수록 여배우를 위한 시나리오는 더 더욱 나오지 않는 악순환이 벌어질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만능엔터테이너 엄정화 원톱 영화인 '베스트셀러'는 헐리우드 대작들과 남성영화들 사이에서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어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개봉 2주차부터 본격적으로 관객몰이에 박차를 가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점령한 이 영화가 흥행하고 있는 데에는 표절이라는 센세이셔널한 소재,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 끝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감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를 연기한 엄정화의 온 몸을 바친 열연이 무엇보다 가장 큰 요인일 것이다. 언론배급 시사회 이후 엄정화가 생애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는 호평과 찬사가 줄이었던 것은 바로 그 증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데뷔 17년차 배우인 엄정화의 필모그래피가 떠오르며 그녀가 시나리오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로 “여배우로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많은 캐릭터여서 끌렸다”고 말했던 만큼 영화 속에서 그녀가 보여준 다채로운 모습과 프로패셔널한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여배우의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개성있는 캐릭터와 탄탄한 시나리오로 여배우 원톱 영화의 새로운 지침이 되고 있는 미스터리 추적극 '베스트셀러'는 관객들의 입소문과 끊임없는 지지 속에서 박스오피스 1위 뿐만 아니라 관객수의 꾸준한 상승세로 2010년 상반기 극장가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