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잇단 출시
상태바
클라우드나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잇단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SK커뮤니케이션즈, 신한카드 등 대표적...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스마트폰의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각 업체에서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잇따르고 있다.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컨버전시 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각 업체들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의 차세대 스마트폰 기반의 컨텐츠 구축 플랫폼과 SK커뮤니케이션즈의 SK텔레콤 옴니아2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신한카드(대표 이재우)의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신한 서비스 등이 있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대표 신성원)는 차세대 스마트폰 기반의 컨텐츠 구축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각 기업들의 유선 인터넷 서비스를 손쉽게 무선 인터넷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전환이 가능케 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 플랫폼은 이종 스마트폰에 동일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OS를 제공하고 있고, 각종 스마트폰 기종에 대응하기 위해 표준화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향후에는 단순한 컨텐츠 서비스를 넘어 지능화된 고객관리 기능, 컨텐츠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며, 자체 결재 시스템과 연계 가능하도록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이를 고객사에 제공하여 유·무선 통합 서비스 기반을 구축함과 동시에, 금융과 교육 서비스 등의 특정 산업과 관련해서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SK텔레콤 옴니아2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SK텔레콤의 앱스토어 ‘T스토어’에 출시했다.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네이트 콘택트’, ‘미니홈피’, ‘UCC 업로드’, ‘싸이 BGM(배경음악)’ 등 총 4종으로 T스토어에서 편리하게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개념 통합 주소록 서비스인 ‘네이트 콘택트’,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미니홈피’, 쉽게 방명록 및 사진 전송이 가능한 ‘UCC 업로드’, 싸이월드 보유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싸이 BGM’ 등은 회원들의 편리한 유무선 활동을 지원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 나온 ‘싸이 BGM’이다. ‘싸이 BGM’은 자신이 보유한 싸이월드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유선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4종의 어플리케이션은 향후 안드로이드, 아이폰 운영체제(OS)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대표 이재우)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내역, 한도 등 각종 조회를 포함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신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신한카드 고객은 19일부터 이용 내역, 이용 한도, 결제 예정 금액, 이용대금 명세서, 포인트 등 기본적인 조회 서비스는 물론, 콜센터 상담과 소식지 열람 등을 할 수 있다.

스마트 신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5월 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위와 같은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엠넷미디어는 실시간으로 뮤직비디오 동영상과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고, 두산은 국내 스포츠 구단 최초로 아이폰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문의: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02-774-00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