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시민들이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전개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 시민들이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전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2.09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인 전개와 더불어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본격적인 친환경 캠페인 시동
내년부터 계절별 차별된 실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친환경 캠페인 확대
친환경 퀴즈대회, 즉석 사진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
나아가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르노삼성자동차는 (대표 이사:장 마리 위르띠제)는 6일 올림픽공원(서울 송파구 소재)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의 실천 프로그램인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행사를 가졌다.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이벤트는 자동차 트렁크에 불필요한 물건을 싣고 다니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연료 소모 및 연비 저하를 방지하고, 배기가스 발생으로 인한 공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이는 지난 10월 28일 르노삼성자동차가 전사적인 차원에서 런칭한 친환경 캠페인, 의 첫 번째 실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취지로 열렸다. 휴일을 맞아 올림픽공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진 이번 행사에서는 도우미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퀴즈이벤트를 열어 즉석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한 모든 시민들에게는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구성된 친환경캠페인의 필요성을 강조한 안내문과 차량 부착용 스티커를 나누어 주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여 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르노삼성자동차 이교현 홍보본부장은 “휴일을 맞아 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뜻 깊은 행사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환경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향후,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환경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대해 확고한 의지를 표명 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트렁크의 불필요한 짐을 10Kg 줄일 경우, 50Km 주행 기준, 약 80cc의 연료가 절감되고, 1년 10,000Km 운행 가정 시에는 약 16ℓ, 25,600원 상당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가 2008년 기준 약 1,600만대 인 것을 감안 한다면 이번 캠페인의 전개를 통해 연간 약 4천 1백억 원을 절감 할 수 있고, 1억 9백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효과로서, 보다 쾌적한 생활 환경을 만들 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