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HDMI 캡쳐카드 'SKYHD CaptureX HDMI' 출시
상태바
스카이디지탈, HDMI 캡쳐카드 'SKYHD CaptureX HDMI'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0.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국내 최초로 HDMI 및 디지털 오디오 입력을 모두 지원하는 ‘SKYHD CaptureX HDMI’ 캡쳐카드 출시했다.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신제품은 HDMI, S/PDIF, 컴포넌트 입력을 모두 지원한다. HDMI 외부입력으로 고화질 1080i HD급 비디오와 다채널 디지털 오디오 입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세계최초로 입력받은 디지털 오디오를 원본 그대로 저장하기 때문에 캡쳐카드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던 오디오 녹음 문제도 해결했다. 또한, 컴포넌트 입력 사용자를 위해 별도의 S/PDIF(옵티컬) 입력 포트까지 달아 컴포넌트 포트를 사용하더라도 디지털 오디오까지 함께 캡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SKYHD CaptureX HDMI는 콘솔게임기, IPTV 셋톱박스, 블루레이 등 최신 디지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1080i 해상도까지 동영상으로 녹화하거나 정지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려한 게임 장면, 간직하고 싶은 고화질 영상 등을 PC에 저장할 수 있고, 다시보거나 인터넷 방송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웠던 기존 캡쳐카드들의 단점을 개선하여 SKYHD 2.0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캡쳐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은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신제품은 HDMI, S/PDIF, 컴포넌트 입력을 모두 지원하고 오디오 데이터까지 있는 그대로 캡쳐하는 강력함을 갖춰 국내 매니아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용방법까지 쉽기 때문에 캡쳐카드의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가격 : 14만9천원선 문의 :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 ☎ 02-712-70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