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장인기지 2.0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장인기지 2.0 업데이트 진행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5.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이 장인기지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인기지 2.0 업데이트에서는 약 2년 만에 장인회관의 최대 레벨이 10레벨로 확장되며, 신규 배틀 머신인 ‘배틀콥터’와 신규 유닛 ‘일렉트로파이어 마법사’ 등이 등장하게 된다. 최대 레벨이 확장되면서 이제 플레이어는 연구소에서 유닛은 20레벨, 영웅 머신은 35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며, 여기에 더해 새로운 건물 레벨도 등장하면서 플레이어들의 장인기지 성장을 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장인기지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여러 스테이지에 걸친 공격 방식이다. 기존에는 하나의 장인기지 마을을 방어하고 공격하는 형태였다면, 업데이트 이후에는 장인회관 6레벨 이상부터 스테이지가 두 단계로 구성되어, 한 스테이지에서 다음 스테이지로 방어 시설을 이동해 두 개의 스테이지에 대한 방어 배치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공격 시에는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공격하게 되어, 첫 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살아남은 모든 유닛과 영웅 머신이 두 번째 스테이지로 넘어가 전투를 하게 된다.

이번 변경점은 장인회관의 초기 레벨인 5레벨까지의 전략성을 유지하면서, 6~9레벨 사이에서 기존에 겪은 불필요하고 복잡한 경험을 없애고 계속해서 장인기지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