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ASK 참여 희망 기업 모집
상태바
앤시스,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ASK 참여 희망 기업 모집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3.1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창업 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앤시스의 ‘ASK’는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여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앤시스코리아는 3년 연속으로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는 스마트모빌리티, 전자·전기, 헬스케어, 건설기계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20여사를 선정하여,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힘쓸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업계 대표 글로벌 기업이 협업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민관협력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는 앤시스를 비롯해 글로벌 대표 기업 9개사가 참여했다.

중기부는 올해 총 270개사의 창업기업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한 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 및 특화 프로그램과 글로벌 기업의 자사 서비스, 교육, 컨설팅, 판로개척,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지원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또한 중기부는 우수한 스타트업에 각 글로벌 기업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VC 데모데이,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발표, 진출국가 현지 매니저의 컨설팅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