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대용량 내장 메모리와 보안 기능 갖춘 서브-GHz SoC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대용량 내장 메모리와 보안 기능 갖춘 서브-GHz SoC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2.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는 FG25 서브-GHz SoC 제품을 출시했으며, 제품은 현재 실리콘랩스와 자사의 유통 협력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새로운 FG25 SoC는 와이선과 같은 저전력 광역망이나 그 밖에 다른 독자적 서브-GHz 프로토콜을 위한 플래그십 SoC 제품으로서, 강력한 ARM Cortex-M33 프로세서와 실리콘랩스의 SoC 제품들 중에서 가장 큰 용량의 메모리를 결합하였다.

FG25 SoC는 원거리 저전력 전송에 이상적인 SoC 제품이며, 실리콘랩스 EFF01 프런트 엔드 모듈과 함께 사용될 경우 고층 건물들이 밀집한 도심지 환경에서도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최대 3킬로미터까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수십만 노드에 이르는 규모로 확장이 용이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므로 스마트 시티와 원거리 IoT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FG25는 또한 와이선 FAN 1.1에 도입된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변조를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첫 번째 제품이다.

OFDM은 최대 3.6Mbps의 높은 데이터 대역폭을 지원하므로, FG25가 서브-GHz 와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긴 거리, 높은 쓰루풋, 낮은 지연시간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