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AI 모델 및 데이터 품질 검증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테스트웍스, AI 모델 및 데이터 품질 검증 서비스 본격화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2.30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는 오늘, 고객사 비즈니스 상황에 적합한 컨설팅을 통해 ‘AI 모델 검증 및 AI 데이터 품질 검증 서비스’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테스트웍스는 한국인정기구 공인시험기관으로서, 소프트웨어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웍스가 시험성적서를 발급하는 부문은 SW 솔루션과 SW 시스템, 임베디드 SW, 모바일 앱/웹, 기타 SW 등이다.

테스트웍스는 다수의 AI 바우처 기술 점검 및 컨설팅 사업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 검증 경험과 다양한 도메인의 대규모 AI 데이터 구축 및 품질 검증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인정기구 공인기관 품질 수준의 ‘AI 모델 및 데이터 시험결과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AI 모델 시험결과서’는 AI 모델 성능에 대해 4단계의 체계적인 검증 프로세스 기반으로 모델 개발의 목적성에 따라 모델 성능을 확인하고 제시된 성능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최종 결과서로 제공된다.

‘AI 데이터 품질 시험결과서’는 고객의 데이터 셋 구축 단계부터 참여하여 데이터 검증 가이드를 함께 작성 및 검토하며 샘플링 데이터 검증과 함께 데이터 적합성, 데이터 정확성, 데이터 유효성을 기반으로 검증한 결과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