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테센트 멀티-다이 제품 발표
상태바
지멘스, 테센트 멀티-다이 제품 발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0.30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오늘, 2.5D 및 3D 아키텍처 기반 차세대 IC의 중요 DFT 작업 속도를 극적으로 높이고 단순화할 수 있는 테센트 멀티-다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전세계의 IC 설계 커뮤니티에게 보다 작고 전력효율적이며 고성능인 IC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차세대 디바이스는 갈수록 더 복잡한 2.5D 및 3D 아키텍처를 채택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다이를 수직 연결하거나(3D IC) 병렬 연결하여(2.5D) 단일 디바이스처럼 동작하도록 한다.

하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은 IC 테스트에서 중요한 문제에 봉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레거시 IC 테스트 접근방식은 기존의 2차원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멘스가 선보인 Tessent Multi-die 소프트웨어는 2.5D 및 3D IC 설계와 관련된 매우 복잡한 DFT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DFT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 Tessent Multi-die 솔루션은 지멘스의 Tessent TestKompress Streaming Scan Network 소프트웨어 및 Tessent IJTAG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연동된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설계의 나머지 부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걱정할 필요 없이 각 블록에 대한 DFT 테스트 리소스를 최적화하므로 2.5D 및 3D IC 시대의 DFT 계획과 구현이 간소화된다.

IC 설계 팀은 Tessent Multi-di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2.5D 및 3D IC 아키텍처를 갖는 IEEE 1838 호환 하드웨어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Tessent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인 앵커 굽타 부사장은 “IC 설계 조직들은 IC 테스트의 복잡성이 극적으로 급증하는 추세에 직면하고 있는데, 이는 고집적도의 다이를 2.5D 및 3D 디바이스에 탑재하는 설계가 빠르게 채택 및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지멘스의 새로운 Tessent Multi-die 솔루션을 통해 우리 고객은 미래의 설계에 대비할 수 있으며, 테스트 구현 노력을 대폭 줄이면서도 오늘날의 제조 테스트 비용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